개혁은 최대의 보너스다. 장수가 독사에게 물린 팔뚝을 자르고 배수진을 친 기개로 개혁을 추진하겠다.

리커창 중국 총리(전인대 업무 보고에서)



나는 애플이 기기를 시각장애인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든 데에 투자수익률(ROI)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다. 애플이 ROI만을 위해 사업하길 원한다면 우리 주식을 팔고 나가라.

팀 쿡 애플 CEO(주주총회에서)



바다는 마음을 넓혀주지만 산은 굳은 의지와 서로가 하나 되는 마음을 가지게 한다. 서로 밀고 끌어주면서 천천히, 우직하게 걷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오르게 된다.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인터뷰에서)



독일차 업체는 엔지니어 중심적이고 프랑스 업체들은 디자인으로 고객을 매혹한다. 반면 한국 업체는 고객 입맛에 맞게 디자인하는 강점이 있다.

로렌스 반덴 애커 로노그룹 디자인 총괄 부회장(제네바 모터쇼에서)



베타 버전을 내놓고 끊임없이 수정하는 모바일 게임은 우리의 DNA와 맞지 않는다. 우리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제품을 판매하는 스타일이다.

매즈 니퍼 레고 최고마케팅책임자(인터뷰에서)



파리에 가서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다. 여러 지방이 각자 독특한 정체성을 지켜야 하다.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인터뷰에서)



Weekly OPEN SURVEY
그녀들이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
[ISSUE&TOPIC] 이 주의 명언 & 그래픽 뉴스
경제 불황에도 화장품의 인기는 꺾일 줄 모른다. 오픈서베이는 20, 30대 여성 5000명을 대상으로 작년 한 해 동안 화장품을 구매한 장소와 어떤 유형의 정보에 영향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했다.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있지만 예산이 부족할 때는 ‘동일한 기능의 저렴한 미투 제품을 구입(36.3%)’하거나 ‘소셜 커머스 할인 품목을 구매(26.3%)’하거나 ‘프로모션 세트 상품을 활용(11.8%)’한다고 응답했다.

구입을 결정할 때 화장품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보다 주위 사람들을 신뢰하는 경향이 강했다. 과반의 여성들이 ‘다른 사람들의 사용 후기나 추천(60.7%)’이 가장 유용했다고 응답한 반면 ‘패키지에 표기된 성분 및 인증 마크(18.4%)’나 ‘매장 직원의 설명(14.5%)’을 유용하다고 느낀 여성들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콘셉트 역시 ‘화장품 사용 전후 비교(28.8%)’와 ‘일반인의 사용 경험담(26.8%)’이었고 이런 경향은 연령대가 낮을수록 뚜렷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