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땅 예방 위한 체중 이동은 이렇게!!
[신나송의 골프레슨] 다운 스윙 시 왼발 바닥을 강하게 밟아야
지난번에 이어 뒤땅의 내용을 좀 더 정리하기 위해선 체중 이동을 빼놓을 수 없다. 체중 이동, 즉 하체의 움직임이 좋으면 스윙 타이밍도 좋아진다. 스윙 타이밍이 개선되면 임팩트가 정확해진다. 오른발의 체중을 왼쪽으로 옮겨 주면 뒤땅에서 벗어날 수 있다.

사진 김기남 기자┃장소 휘닉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의상 먼싱웨어
헤어 보이드바이박철 박지원┃협찬 www.ongreen.co.kr
[신나송의 골프레슨] 다운 스윙 시 왼발 바닥을 강하게 밟아야
오른발을 늦게 떨어뜨리려고 연습하는 골퍼들이 많다. 하지만 오른발을 너무 과도하게 붙여 놓으면 손의 움직임이 자연스레 더 많아지게 된다. 그래서 오른발이 임팩트 이후에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오른 무릎이 왼쪽 무릎을 따라 붙여준다고 생각하고 공을 치고 난 후 오른발에 힘이 최대한 빠져 있는지 체크해 봐야 한다.
[신나송의 골프레슨] 다운 스윙 시 왼발 바닥을 강하게 밟아야
손목이 풀리고 오른발에 체중이 남는 이유는 체중 이동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지난 레슨에서 손목이 풀려 맞는 것이 뒤땅의 가장 큰 원인이라면 이번 레슨에서 손목이 풀리는 가장 큰 원인은 체중 이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다운스윙에서 왼발 구르기, 즉 왼발 바닥을 강하게 밟아 줘야 한다.

신나송 프로 약력 : 2005년 KLPGA 입회(정회원). 2012년 연세대 대학원 스포츠레저학과 재학. 2011년 J골프 ‘워너비 S’시즌3 MC. 2012년 SBS골프 ‘용감한 원정대’ MC. 2012년 SBS골프 ‘아이러브 골프’ MC. 2014년 SBS골프 ‘골프픽스’ MC(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