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양재하이브랜드(지역사회 공헌 부문)
’해피하우스’ 통해 주택 무료 개·보수

하이브랜드몰(MALL)은 서울의 관문 양재나들목에 들어선 도심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다.

하이브랜드몰은 ‘고객 가치 창출(CSR)’이라는 사명 아래 상생 경영을 추구한다. 고객은 소비자·운영자·협력사·지역사회주민을 의미한다. 소비자에게 쇼핑의 만족·행복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상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해피하우스’와 ‘찾아가는 산타’는 하이브랜드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해피하우스는 홀몸노인과 결손 가정의 주택을 무료 개·보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하이브랜드는 주택 개·보수와 함께 위문품 및 장학금을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찾아가는 산타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프로그램이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이웃을 방문, 물품 지원과 미니 공연을 통해 웃음과 행복을 전하는 CSR 활동이다.

하이브랜드몰 임직원은 자발적 참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의 친구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장애인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을 위해 서초구립 한우리 정보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6년을 나눔 실천으로 시작한 셈이다.

진창범 양재하이브랜드 총괄부사장은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을 통해 고객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고객과 항상 함께하는 하이브랜드몰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양재하이브랜드(지역사회 공헌 부문)
최은석 기자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