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100% 천연원료 한방식품을 고집하는 '한의보감'
오랜 전통에서 유래된 노하우를 담은 한방즙으로 유명한 한의보감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건강식품(한방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대 전통의 한의보감은 한방식품 전문 브랜드다. 한의보감은 소비자의 신뢰가 근본이 되어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고수하고 있다. 경희대 한의학 박사 출신 전문가를 필두로 한방 전문 연구진이 원료선정과 함께 유효성분을 고려한 배분'배합을 총괄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엄선된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고, 완벽한 품질을 추구하기위해 반복적인 제품 테스트를 실행한다.

고객신뢰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끝에 한의보감은 과거 2014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15 소비자 만족 지수 1위를 달성한 바 있어, 올해로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룩했다.

한편 한의보감은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여주즙을 비롯해, 뼈와 관절염에 좋은 음식인 녹각오가피즙, 천식에 좋은 음식인 도라지즙을 선보이고 있다. 덧붙여 신장에 좋은 음식인 산수유즙, 간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헛개열매즙도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암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는 그라비올라즙,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인 강화사자발쑥즙 및 뇌졸중에 좋은 음식인 천마즙, 위염에 좋은 음식인 흰민들레즙 등도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