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엄선된 원료의 정직한 화장품을 선보이는 '스킨톡'
피부 타입별 스킨 솔루션을 제시하는 스킨톡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보습크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킨톡은 온라인을 주력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뷰티 온라인샵 브랜드다. ‘피부를 말하다’라는 의미의 스킨톡은 ‘좋은 성분은 피부를 속이지 않는다’는 브랜드 철학 하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마녀크림’으로도 불리는 스킨톡의 대표 보습크림 ‘스킨톡 퓨어 아르간 스팀크림’은 용량대비 경제적인 가격에 효과적인 품질을 갖추고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스킨톡만의 스팀공법으로 워터베이스와 오일베이스의 유화공법을 사용해 피부에 최적화된 유·수분 밸런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습력을 풍부하게 하고, 보습효과의 지속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유기농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아르간 오일 및 천연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쉐어버터 등 피부 케어에 좋은 원료가 함유되어 있다. 이에 겨울철뿐만 아니라, 4계절 피부 건강관리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스킨톡은 피부활력증가에 유용한 신제품 ‘아쿠아포스’, 3가지로 사용가능한 ‘리뉴잉팩’,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보르필렌’, 화이트닝 기능성 제품 ‘화이트터치 플러스’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