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웰빙 백화고로 건강한 먹거리에 힘쓰는 '고송버섯'
백화고의 ‘맛있는 건강함’에 주목하는 고송버섯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식품(버섯)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송버섯은 자체 개발한 기술로 양질의 백화고를 다량 생산하는 브랜드다. 맛과 영양이 뛰어나 ‘버섯의 황제’로 불리는 백화고를 쾌적한 환경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해 웰빙 먹거리를 추구하는 현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백화고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하기 힘든 비타민 D가 많아 면역력 상승 및 뼈·치아의 건강에 유익하다. 이외에도 베타-글루칸, 레티닌, 에리타데닌,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 및 태아 건강에 좋고, 빈혈 예방, 혈액순환 개선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고송버섯은 에리타데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신체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한편 베타-글루칸 다량 함유로 항암 및 항바이러스 기능이 탁월하다. 백화고는 FDA(미국식품의약국)에서 발표한 ‘10대 항암식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본초강목에 따르면 백화고는 기를 보충하고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 스테미너 증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다.

한편 고송버섯은 백화고의 영양을 보존한 것뿐만 아니라 맛 또한 향상시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송버섯의 백화고는 고기의 육질과 흡사한 식감에 은은한 소나무 향을 담고 있어 풍미를 더하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