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빌라 분양 매매 위한 테마별 맞춤 검색을 제공하는 부동산정보앱 '집모아'
빌라 매물을 등록하면 원스톱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정보앱 집모아가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부동산정보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집모아는 신축빌라 분양과 구옥빌라 매매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정보앱이다. 집모아는 고객이 허위매물 때문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매물의 로드뷰, 실사진 등을 제공하고 있다.
빌라 직구를 원하는 고객은 집모아에서 선호 지역과 평수를 검색하여 보다 편리하게 매물을 살펴볼 수 있고, 빌라 잔여특가 구입하는 방법이나 주의사항 등 빌라매매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집모아에서는 지하철역, 지역 중심 검색 이외에도 테마별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다. 신축빌라, 신혼부부추천빌라, 복층빌라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경제 상황에 따라 낮은 실입주금빌라, 고급빌라, 잔여세대특가를 살펴볼 수 있다.

집모아를 통해서 매물을 등록할 수도 있다. 집모아에서 매물을 등록하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방법의 원스톱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인 홍보가 이뤄지는 장점이 있다. 집모아는 지난 1월 한 달 동안 무료로 신축빌라 분양 및 구옥빌라 매매 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벌여 주목 받은 바 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