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비대칭, 좋지 못한 인상과 동안의 적 근본적인 해결이 필요하다.
어느 사람은 인상이 좋고 어느 사람은 인상이 나쁘며 또 한 나이가 들 어도 인상이 좋은 사람이 있고 좋았던 인상도 나이가 들수록 인상도 나빠지고 노안의 진행이 많은 사람이 있다.
왜 그럴 까?


물론 대부분 나이가 들 수록 인상이 더 나빠지는 것이 대부분이며
안면비대칭 등 얼굴의 변위 변형이 진행이 될 경우 일반적인 사람보다 더욱 인상이 나빠짐은 물론 빨리 늙어 가는 것이다.“ 라고 대진당 기치료원 박남수 원장은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은 뼈는 성장이 끝나면 변하지 않는 거라 생각을 하는데 그렇지 않으며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성장이 끝나도 골격 즉 뼈 역시 변하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누구나 전문가가 아니라도 주름이 있든 없든 나이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것은 단순히 주름이나 피부의 처짐이 아니라 골격의 변화 때문인 것이다.


안면 비대칭 등이 없는 사람도 뼈의 모양이 변하는 것인데 만약에 안면 비대칭 등 안면의 변위와 변형이 진행이 된다면 어떠하겠는가?
당연히 일반적인 사람보다 더욱이 빨리 늙어 가는 것은 물론 인상 역시 좋지 않은 인상으로 늙어 가는 것이다.


안면 비대칭이 관찰이 된다면 어느 한 부위만의 문제도 크고 작음의 문제 보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길어짐 휘어짐 틀어짐 옆으로 퍼짐, 울퉁불퉁해짐, 납작해짐 꺼짐, 흩어진 듯 불균형 등과 갈수록 얼굴이 정갈하지 못하게 모든 부위가 변형이 되는 것이다.

개선 역시 한 부위의 크고 작음이나 틀어짐만 교정한다 고해서 완전한 개선이 되는 것이 아니다.


한 부위 증상만을 생각하고 개선할 경우 전체적인 부분은 더욱 길어짐 울퉁불퉁해짐 정갈하지 못하게 더 흩으러 지듯 변형이 되는 것이 대부분인 것이므로 얼굴의 윤관 선 등 전체적인 부분을 잘 관찰해야 하는 것이다.


또 한 안면 비대칭이 관찰이 된다면 신체 역시 자신도 모르게 변위 변형의 진행을 인하여 흩으러 지듯 불균형해 지는 것이며. 여기서 말하는 신체 불균형이란 단순히 척추측만이나 골반 변위를 말 하는 것이 아니며, 나이가 들수록 흩으러 지듯이 신체의 비율과 균형 라인 모양 등이 달라지듯이 문제가 있을수록 얼굴은 물론이고 신체 역시 더욱이 변하는 것이다.

단순히 척추나 골반 목을 교정한다고 해서 얼굴이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며. 잘 못하면 더욱이 전체적은 부분은 더 흩으러 지듯 변위 변형이 진행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어 박 원장은 “때문에 안면비대칭이 관찰이 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부위만 집중해 치료하면 근본적인 효과를 보기 어렵고, 효과가 있더라도 다시 문제가 있는 상태로 돌아갈 확률이 높다.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이는 계속 진행을 하는 것이므로 진행을 하지 않을 만큼의 얼굴의 전체적인 개선은 물론 신체 역시 전반적이고도 균형적인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며, 어느 인위적인 부분이 아닌 우리 인체가 가지고 있는 면역계를 활용하여 문제가 된 부분을 하나 하나 개선해 나가는 것이 그 대표적인 예다”라고 전한다.


외공과 내공을 활용해 경혈과 경락의 허와 실을 조율해주는 기공치료법은 물리적인 힘이나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를 복원하고 면역력을 높여 즉 내 몸의 의사를 활용하여 병을 개선한다. 응어리 맺혀 막힌 것은 풀어주고, 실한 것은 사해주며, 부족한 부분은 채워줌으로써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자율신경이 촉진되면 면역력(자가치유력) 증대로 병이 개선되는 원리다.


인체의 힘과 신비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이다.
본연의 기를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만으로도 몸은 스스로 척추, 턱뼈, 골반 등 불균형해짐과 변형이 된 골격을 원래의 모습으로 돌이킬 수 있다.

기치료는 이를 보조해주는 역할로 안면비대칭 신체불균형 신체 불균형뿐 아니라 노화로 인한 변형 역시 교정, 회복시키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한국경제매거진 온라인팀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