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통합 탈모 치료법을 연구하는 프로메톡
나날이 급증하는 탈모인구의 확산을 막고자 지난 10년간 대탈반(대국민 탈모인구 반으로 줄이기 운동)을 전개해온 프로메톡이 29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뷰티(두피,탈모전문제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06년 설립된 프로메톡은 탈모전문의사, 피부미용사, 모발조직 분석가 등 모발, 두피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탈모컨설팅 브랜드다. 탈모를 개선하기 위한 과학적 방법인 탈모 치료법 맛 시스템(Medical Alopecia Treatment SYSTEM)이 적용된 제품 개발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프로메톡은 2005년부터 3년 동안 전국의 탈모전문병원 150여 곳과 탈모환자 5,000여명을 대상으로 탈모원인검사 임상을 시행했다. 이후 임상결과를 토대로 ‘한국인-탈모원인지도’를 제작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씻고 뿌리고 먹는 One-Stop 타겟 제품군 프로메톡 3형제’를 개발했다.

이 제품군은 PT, PS, PR 3종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탈모의약외품인 PT는 굵은모발과 탈모예방의 효과를 인증받은 두피에 뿌리는 영양제품이며, 두바샴 PS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물 없이 탈모두피에 바르는 기능성샴푸다.

섭취용 복합영양제 PR은 총 31종의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3종 제품은 10여 년간 전국 1,000여개 탈모전문병원 및 센터에 공급되었으며, 올해부터 제품의 본격 B to C를 위해 중소기업청 이노베이션 지원 사업에서 후원을 받고 있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