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다양한 자연유래 추출물로 만든 유아용화장품 브랜드 베베가닉
피부자극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은 유아화장품 브랜드 베베가닉이 29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유아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베베가닉은 천연성분과 저자극 성분으로 구성된 유아화장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베베가닉 제품들은 스테로이드, 파라벤 등의 성분 검사와 피부자극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베베가닉의 유아화장품은 신생아 여드름과 태열을 관리하는 ‘오리지널 라인제품’과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맞춰 피부에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는 ‘스텝라인’, 잠자리에 예민한 아이를 위해 아로마 효과를 더한 ‘자장자장 라인’으로 구성됐다.

세제라인 바비스쥬의 제품은 소량섭취에도 인체에 무해한 1종 세제(보건복지부 지정)이며, 식품첨가물 및 미 비영리 환경단체(EWG)에서 ALL그린 등급을 받은 성분으로 구성됐다.

베베가닉은 최근 튼살로 고민하는 임산부를 위한 ‘프레그넌시 케어 벨벳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당김과 건조함을 완화하며, 식약처로부터 피부주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 받았다.

베베가닉은 결연 아동에게 후원금을 지급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벌이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