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데코믹스는 반려동물 고양이와 함께하는 만화카페로 지점별 DB 통합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별, 연령별 고객의 취향과 특성을 분석해 만화책을 선별해 구비한다. 현재 서울, 경기권 1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만화 콘텐츠뿐만 아니라 고양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 추출 머신을 이용해 전문 바리스타가 제공하는 원두로 커피를 제조한다. 또 책을 읽고, 커피를 마시는 공간임을 감안해 밝고 쾌적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카페데코믹스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만화 콘텐츠와 더불어 고양이와의 새로운 조합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 이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욱 고객이 만족하는 카페데코믹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23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42개 브랜드가 선정 되었다.
조현규 기자 ch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