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센트럴흉부외과의원,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센트럴흉부외과의원이 2016년 4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의료(하지정맥류) 부문 대상을 받았다.

센트럴흉부외과의원은 한 곳에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직장인들에게 종종 발생하는 하지정맥류에 대한 최신 레이저수술법을 도입해 환자들의 부작용과 흉터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수술 후 회복시간까지 약 6시간 정도 소요되며 환자들은 ‘자필 치료후기’를 통해 치료경험을 전달한다.

특히 수술에 대한 공포감을 느끼는 환자들에게 전신마취나 수면마취 보다는 국소마취와 반수면마취를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진행 중이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수술위험도를 낮췄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얻었다.

센트럴흉부외과의원 김승진 원장은 “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 전 환자가 겪고 있는 상태를 충분히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신중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운영에 모범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23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42개 브랜드가 선정 되었다.

조현규 기자 cho@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062호(2016.04.04 ~ 2016.04.10)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