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법무법인 제이앤씨 변호사 홍지혜,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법무법인 제이앤씨 홍지혜 변호사가 2016년 4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법률서비스(지식재산, 민사) 부문 대상을 받았다.

홍지혜 변호사는 상표권, 저작권, 디자인권, 영업비밀과 부정경쟁방지법 등의 지식재산분야 및 손해배상청구 등 일반 민사 분야를 주요업무로 담당하고 있다.

그는 특히 2015년 6월 지식재산법 분야의 실무 연구 논문을 학술지에 등재하는 등 해당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병행하고 있는 젊은 변호사로 변호사 자격과 변리사 자격을 모두 갖추고 있고 서울지방변호사회 특허연수원 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에는 6개월째 대한변호사협회 변호사연수원의 지식재산연수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홍 변호사는 “최신 판례 및 법리에 대해 연구하고 학습해 개별 사안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책을 구성하고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정분야의 법리연구를 지속함은 물론 현대 사회 구성원들의 새로운 니즈와 최신 트렌드에도 부응해 기존 틀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변호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23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42개 브랜드가 선정 되었다.

조현규 기자 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