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엘레니어,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유아용품 브랜드 엘레니어가 2016년 4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유모차) 부문 대상을 받았다.

엘레니어는 ‘엄마보다 더 가까이에서 아이와 밀착해 안전하고 편한 유아용품을 만드는 것’을 철학으로 하는 국내 유아용품 브랜드다. 아기띠, 키즈 슬레드 등을 비롯해 기내 반입이 가능한 유모차 등 다양한 유아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모차에 무게를 줄이고 신생아도 이용할 수 있도록 안티쇼크 시스템을 강화했으며, 바퀴에 서스펜션 기능과 충격 흡수가 될 수 있게 만든 것이 안정감과 휴대하기 편하게 한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엘레니어 관계자는 “수입브랜드의 독점적인 시장 구조에서 소비자에게 가성비 좋은 용품을 판매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23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42개 브랜드가 선정 되었다.

조현규 기자 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