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티젠은 건강식품 제조업체 (주)노바렉스가 선보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아주대학교 의대 주남석 교수의 연구결과를 통해 확인된 기초대사량 증가 효과를 바탕으로 20개의 국내외 특허를 취득하고, 34개의 개별인정 소재를 식약처에 등록했다.
또 제품 개발 능력 및 품질 관리 능력을 토대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에 OEM/ODM 제품을 납품 중에 있다. 미국의 GNC, 호주의 Blackmores 및 동남아시아 시장 등 국외 유통업체에도 제품을 생산, 납품해 지난해 105억 수출을 달성했다. 최근 중국의 보건식품 인허가를 진행해 본격적인 진출을 꾀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 한 개 업체로부터 초도 45억을 주문받아 올해 말까지 15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잔티젠 관계자는 “잔티젠은 섭취하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라며 “건강기능식품으로 제조한 제품 섭취시 하루 한 알 씩 섭취하는 간단한 방식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23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42개 브랜드가 선정 되었다.
조현규 기자 ch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