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2차’…1~3차 총 2807가구 대단지}
[평택 분양 단지-현대건설]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대단지 ‘개봉박두’
[한경비즈니스=김병화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지구 2-1블록에서 ‘힐스테이트 평택 2차’를 분양 중이다.

최근 고덕산업단지·LG디지털파크 조성 등 대형 개발 호재로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평택시에서 분양 중인 이 단지는 생활·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85㎡ 이하 소형 물량 풍부
[평택 분양 단지-현대건설]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대단지 ‘개봉박두’
(사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2차'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대형 호재들을 포함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16개 동, 전용면적 64~101㎡ 총 1443가구 규모다.

지난해 8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한 힐스테이트 평택 1차(822가구)를 비롯해 2차(1443가구), 3차(542가구)로 이어지는 총 2807가구의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가 조성된다.

1443가구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64㎡ 323가구, 73㎡ 441가구, 84㎡ 632가구, 101㎡ 47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최근 완판 행렬을 보이고 있는 85㎡ 이하의 소형 물량이 풍부하며 틈새 면적을 극대화한 설계로 중형과 다름없는 실사용 공간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가 들어서는 세교지구의 현장 주변에는 근린공원 2개, 어린이공원 3곳, 소공원 1곳이 만들어지는 등 쾌적한 주거 및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인근 은실근린공원 및 모산골평화공원을 비롯해 세교지구에 조성되는 근린공원 2개소 바로 옆에 자리하는 힐스테이트 대단지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평택시의 다른 택지지구 등과 달리 기반 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는 도심 지역과 붙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지제역점·법조타운·평택시청·평택세무서·보건소·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평택성모병원 등 생활 인프라 시설이 풍부하다. 세교중·평택여고 등도 도보 통학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개발지구 안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맞춤 단지 설계와 차별화된 외관

입주자의 눈높이에 맞춘 단지 설계도 장점이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넉넉한 동 간 거리 이격을 통해 단지의 개방감은 물론 일조권과 사생활 보호 등에도 신경을 썼다. 더욱이 세계적인 시각 디자이너 장 필립 랑클로와 공동 개발한 힐스테이트 아트 컬러 모던 타입을 적용해 힐스테이트만의 외관을 차별화했다.

가구 내부는 주택 타입에 따라 자녀 방의 학습 공간을 강화한 평면을 선보이며 일부 주택형은 자녀 방 2개에 별도의 학습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현대건설의 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들도 눈에 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가스·난방 등의 원격제어 및 에너지 사용량 확인, 보안 설정 등을 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으로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집에 사람이 없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무인 택배 시스템도 설치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주요 대형 호재인 SRT 평택 지제역과 가깝고 단지 인근에 삼성전자의 고덕산업단지와 연결되는 진입로가 2018년 완공 예정이어서 미래 가치가 높다”면서 “특히 경기권에서 보기 드문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로 희소가치까지 높아 최근 주택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14의 4 일원에 있다.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kbh@hankyung.com

[기사 인덱스]
-평택이 뜨겁다! 신성장 경제신도시로 급부상
-[‘메가시티’ 꿈꾸다] 수도권 남부의 성장핵 ‘곳곳에 타워크레인’
-'평택지원특별법' 상시법으로 개정해야
-[평택의 인물] 고스란히 남아 있는 ‘평택人’의 발자취
-[기업도시 평택] 신·증설 규제 없는 수도권 마지막 미개발지 '평택'
-[기업도시 평택] 대규모 투자 유치 설명회 개최




-[들썩이는 평택 부동산] 올해 5000가구 입주…분양가 평당 ‘1000만원’ 돌파
-[들썩이는 평택 부동산] ‘평택역 상권’ 아직은 조용하지만 성장 기대감 높아
-[평택 분양 단지-GS건설] 세심하고 높은 품질로 승부수
-[평택 분양 단지-포스코건설] 교통·편의·교육·자연 갖춘 입지
-[평택 분양 단지-현대건설]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대단지 '개봉박두'
-[공재광 평택시장 인터뷰]"'2020년 평택 인구 90만 명' 신성장 경제신도시로 급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