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모집}
{LG생활건강, ‘후 비첩 자윤 크림 스페셜 에디션’ 선봬}
{CJ제일제당,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듀얼액션’ 출시}
{한독, ‘맞춤형 유전자 다이어트 서비스’ }
{삼성경제연구소, ‘굿 스피드의 조건’ 출간} [정리=김영은 한경비즈니스 인턴기자] SPC삼립이 운영하는 육가공 전문 자회사 그릭슈바인이 ‘그릭슈바인 바베큐 후랑크’를 출시했다.
국산 돼지의 육질을 그대로 살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달콤한 바비큐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2개입으로 구성돼 함께 나눠 먹기 좋고 ‘혼술족’의 간편한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다. 140g, 2900원
◆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모집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여성 가장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가 3월 10일까지 창업주를 공모한다. 희망가게는 여성 창업가를 꿈꾸는 여성 가장의 창업을 도와 경제적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마이크로 크레디트’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선발되는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이 상환 금리 연 1%로 제공된다. 상환 기간은 8년이며 이자는 또 다른 여성 가장의 자립을 돕는 창업 지원금으로 적립된다.
◆ LG생활건강, ‘후 비첩 자윤 크림 스페셜 에디션’ 선봬 LG생활건강이 정유년 새해의 다복과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빛나는 왕후의 피부를 완성해 줄 ‘후 비첩 자윤 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비첩 자윤 크림’은 피부 스스로 빛나는 힘을 부여하는 로열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피부 노화로 인한 고민을 해결해 준다. 주요 성분인 ‘자윤비단’은 천연 코디세핀을 함유한 동충하초와 녹용 콜라겐 등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 있고 윤택하게 가꿔 준다. 23만원.
◆ CJ제일제당,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듀얼액션’ 출시 CJ제일제당의 눈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눈 피로 해소 기능성을 추가한 프리미엄 신제품 ‘아이시안 듀얼액션’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의 신제품 아이시안 듀얼액션은 눈 선명함을 유지해 주는 루테인 성분에 눈 피로를 풀어주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추가해 기능성을 높인 제품이다. 30캡슐, 3만원.
◆ 한독, ‘맞춤형 유전자 다이어트 서비스’ 한독의 ‘진케어-패스웨이 피트(Pathway Fit)’는 신진대사·비만·운동·영양과 관련된 유전자 정보를 분석해 맞춤형 다이어트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유전자 검사’다.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저지방·저탄수화물·지중해식·균형식 등 개인에게 맞는 식습관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 개인별 운동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 삼성경제연구소, ‘굿 스피드의 조건’ 출간 30년간 ‘조직’에 대해 분석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해 온 연구자 겸 컨설턴트 강우란 씨가 빠른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을 담은 책 ‘굿 스피드의 조건’을 출간했다.
이 책은 불확실한 시대에 기업이 발휘해야 할 ‘3세대 스피드’가 무엇인지 전문가 인터뷰와 통계분석을 통해 알려준다. 또한 스피드에 직면한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분석해 한국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해 준다. 336쪽, 1만5000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