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에비션, 웹에이전시 브랜드
웹에이전시 브랜드 에비션이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서비스(웹에이전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에비션(EVITION)은 점진적인 발전을 뜻하는 Evolution과 평가된 가치 Valuation, 획기적인 변화, 혁신 Innovation을 의미하며 인드라망으로 표현되는 인터넷 웹디자인 분야에서 ‘소통을 통한 혁신적인 변화’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분야 기업들의 사업적인 특징을 면밀히 파악하고 각 기업들이 소통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을 통해 웹디자인의 새로운 지표를 만들고자 한다.

소통을 통한 웹이미지의 창조를 추구하며 업종별 마케팅 전략과 분석을 통해 경영진단과 경영매뉴얼을 웹디자인 상에 구현한다.

에비션 김중희 대표는 “기업들이 원하는 변화를 최대한 파악하려고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며 “웹디자인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창조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