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게임핀(Gamepin), 게임상품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오렌지코드의 게임상품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게임핀(Gamepin)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쇼핑몰(게임상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게임핀은 국내 게임쇼핑몰 분야 1위(랭키닷컴 기준) 업체로 국내 정식 발매된 스팀, 오리진 게임의 판매와 마인크래프트를 비롯한 해외 게임의 구매대행, 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팀월렛 상품권과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및 구글 플레이 카드, 넥슨카드, 해피머니 등 게임결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권을 판매한다.

네이버와 다음 및 페이스북, PAYCO, 카카오 아이디 등을 이용하는 소셜로그인 기능을 지원해 가입절차 없이 진행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도 고객센터를 운영해 365일 24시간 내내 누구나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주문할 수 있다.

오렌지코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지난 7년간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게임핀의 열정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고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