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휴니언, 해외 취업 서비스 기관
해외 취업 서비스 기관 휴니언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글로벌브랜드(해외취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휴니언은 2007년 설립됐으며 '인간적인 회사를 만들자’는 신념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싱가포르, 마카오 등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인턴쉽,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세무, 회계, 물류와 같은 사무직 분야와 패션, 디자인, IT와 같은 전문적인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해외 프로그램을 다룬다.

또한 10년간의 비자 수속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비자 컨설팅과 맞춤 영어 교육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휴니언 관계자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상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고객에게 인정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다뤄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