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김서윤 기자] 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등 로봇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이 인기다. 어린이날의 대표적인 선물인 장난감을 비롯해 자전거,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들 로봇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 출시와 프로모션이 줄을 잇고 있다. (사진=)알톤스포츠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자전거다./알톤 제공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는 최근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의 캐릭터를 사용한 어린이 자전거를 선보였다. 어린이가 타는 자전거인 만큼 눈에 잘 띄는 컬러 배합과 보조바퀴, 체인케이스 등 안전 요소에 신경을 쓴 것이 특징이다.
터닝메카드 자전거와 헬로카봇 자전거는 휠 사이즈에 따라 18인치와 20인치 2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만한 요소로 프레임과 휠, 체인케이스 등 차체 일부분에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캐릭터를 각각 적용시켰다.
특히 자전거 핸들 부분에 탈부착 가능한 터닝메카드 가방이 있어 출시 초기부터 4~9세 사이의 남자 어린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알톤스포츠는 헬로카봇 자전거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2 카봇구조대’ 티켓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진)=손오공 터닝메카드 푸킨, 트렘, 볼카다. /손오공 제공
완구 기업 손오공은 새로운 재미 요소를 더한 터닝메카드 신제품을 선보였다. 올 3월부터 방영을 시작한 ‘터닝메카드W 시즌2’의 주요 캐릭터인 ‘푸킨’과 ‘트렘’, ‘볼카’ 등 3종으로 ‘팽이’를 접목시킨 장난감이다.
호텔도 어린이날을 맞아 로봇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을 서둘러 준비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더 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은 ‘헬로 카봇, 헬로 펜타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서울 어린이대공원 유니버셜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2 카봇구조대’ VIP 관람권이 포함돼 있으며, 조식과 피트니스 무료 이용권, 펜타즈 호텔 스파 50% 할인권, 침구세트 무료 제공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패키지 운영 기간은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다.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관련 각종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풀무원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까지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등 3개 점포에 설치된 ‘터닝메카드 팝업스토어’에서 ‘터닝메카드x네슬레 퓨어’ 콜라보 생수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5월 한 달 동안 ‘네슬레 퓨어 라이프 어린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할인점 및 유통점, 인터넷에서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336963으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터닝메카드 무선 조종카 등 경품을 증정한다.
터닝메카드를 관람할 수 있는 에버랜드의 ‘헬로터닝 어드벤처’는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헬로카봇과 소피루비 등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5월 3일부터 총 3편이 교차 상영될 예정이다.
socool@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