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닝메카드, 헬로카봇 여전히 강세

[한경비즈니스=김서윤 기자] 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등 로봇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이 인기다. 어린이날의 대표적인 선물인 장난감을 비롯해 자전거,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들 로봇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 출시와 프로모션이 줄을 잇고 있다.
어린이날 '로봇 애니메이션' 상품 인기
(사진=)알톤스포츠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자전거다./알톤 제공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는 최근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의 캐릭터를 사용한 어린이 자전거를 선보였다. 어린이가 타는 자전거인 만큼 눈에 잘 띄는 컬러 배합과 보조바퀴, 체인케이스 등 안전 요소에 신경을 쓴 것이 특징이다.


터닝메카드 자전거와 헬로카봇 자전거는 휠 사이즈에 따라 18인치와 20인치 2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만한 요소로 프레임과 휠, 체인케이스 등 차체 일부분에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캐릭터를 각각 적용시켰다.


특히 자전거 핸들 부분에 탈부착 가능한 터닝메카드 가방이 있어 출시 초기부터 4~9세 사이의 남자 어린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알톤스포츠는 헬로카봇 자전거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2 카봇구조대’ 티켓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어린이날 '로봇 애니메이션' 상품 인기
(사진)=손오공 터닝메카드 푸킨, 트렘, 볼카다. /손오공 제공


완구 기업 손오공은 새로운 재미 요소를 더한 터닝메카드 신제품을 선보였다. 올 3월부터 방영을 시작한 ‘터닝메카드W 시즌2’의 주요 캐릭터인 ‘푸킨’과 ‘트렘’, ‘볼카’ 등 3종으로 ‘팽이’를 접목시킨 장난감이다.


호텔도 어린이날을 맞아 로봇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을 서둘러 준비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더 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은 ‘헬로 카봇, 헬로 펜타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서울 어린이대공원 유니버셜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2 카봇구조대’ VIP 관람권이 포함돼 있으며, 조식과 피트니스 무료 이용권, 펜타즈 호텔 스파 50% 할인권, 침구세트 무료 제공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패키지 운영 기간은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다.
어린이날 '로봇 애니메이션' 상품 인기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관련 각종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풀무원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까지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등 3개 점포에 설치된 ‘터닝메카드 팝업스토어’에서 ‘터닝메카드x네슬레 퓨어’ 콜라보 생수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5월 한 달 동안 ‘네슬레 퓨어 라이프 어린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할인점 및 유통점, 인터넷에서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336963으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터닝메카드 무선 조종카 등 경품을 증정한다.


터닝메카드를 관람할 수 있는 에버랜드의 ‘헬로터닝 어드벤처’는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헬로카봇과 소피루비 등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5월 3일부터 총 3편이 교차 상영될 예정이다.


soc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