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종합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
-삼성전자, IoT 기능 탑재 ‘전기레인지 인덕션’ 내놔
-LG생건, VDL ‘엑스퍼트 컬러 컨투어링 북 미니’ 선봬
-GS25, 보양 도시락 출시
-이마트24, 바리스타 상주 편의점 오픈
-필리핀항공, 팔라완 취항 기념 특가 프로모션
[플라자] 6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카카오페이지, 종합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

카카오페이지가 지상파 3사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 채널의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다시보기 서비스를 개시했다. 프로그램은 방송 후 1시간 이내에 감상할 수 있다.

포즈 앤드 플레이(P&P : Pause&Play) 방식을 일부 인기 드라마와 예능 다시보기 서비스에 적용해 구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5월 29일부터 매주 인기작 투표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해당 인기작 한정 전용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플라자] 6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삼성전자, IoT 기능 탑재 ‘전기레인지 인덕션’ 내놔

삼성전자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제품 상판을 직접 가열하는 대신 전자기를 이용해 전용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기반의 IoT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사용자가 주방에 없더라도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각 화구의 켜짐 여부와 화력의 세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싱스 앱 내의 키친 타이머 기능을 활용해 화구별로 조리 시간을 설정하고 조리가 끝나면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출고가는 189만원부터다.
[플라자] 6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LG생건, VDL ‘엑스퍼트 컬러 컨투어링 북 미니’ 선봬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엑스퍼트 컬러 컨투어링 북 미니’와 ‘엑스퍼트 컬러 하이라이팅 북 미니’를 출시한다. VDL이 선보인 엑스퍼트 컬러 컨투어링 북 미니는 얼굴 톤에 맞게 설계된 3단계 명도의 컬러들이 음영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엑스퍼트 컬러 하이라이팅 북 미니는 얼굴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더해 입체감을 살려주는 하이라이터 제품이다. 가격은 2만8000원이다.
[플라자] 6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GS25, 보양 도시락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어스 보양 한정식 도시락’과 ‘유어스 전복장 비빔 삼각김밥’을 출시했다. 올해 선보이는 보양 도시락은 작년에 비해 더 업그레이드됐다.

이 상품은 민물장어구이와 오리고기, 전복 내장을 넣어 깊은 맛을 살린 전복볶음밥, 양념 더덕구이와 매콤한 주꾸미 낙지볶음, 바싹불고기, 닭가슴살, 계란말이, 나물 등 11가지 사이드 메뉴로 구성됐다. 가격은 7900원이다. 전복 내장 소스로 만든 비빔밥에 전복 볶음을 토핑한 유어스 전복장 비빔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가격은 1100원이다.
[플라자] 6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이마트24, 바리스타 상주 편의점 오픈

이마트24가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을 열었다. 이마트24 해방촌점에서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진 직원이 상주하며 커피를 제공한다. 이 매장은 62.8㎡(19평) 크기의 직영점으로, 100% 싱글오리진(단일 원산지) 원두를 쓰는 것도 특징이다.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업계의 블렌딩 원두커피와 달리 예가체프, 케냐AA 등 프리미엄 커피를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아메리카노 1500원, 카페라테 2500원으로 일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에 비해 10~30% 정도 싸다.
[플라자] 6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필리핀항공, 팔라완 취항 기념 특가 프로모션

필리핀항공이 7월 26일부터 부산~팔라완 주 4회 취항을 기념하기 위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팔라완 취항 기념 특가는 모든 세금과 유류 할증료가 포함된 총액 운임 기준으로 왕복 29만6000원부터이며 5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단 2주간 한정으로 진행된다. 한국인 승무원 탑승 및 무료 수하물 서비스와 함께 기내식·음료·담요 서비스가 그대로 제공된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