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LG전자,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출시 外
[한경비즈니스=이명지 기자] LG전자가 7월 16일 갓 만든 수제 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세계 첫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를 출시했다.

LG 홈브루는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이 제품은 인디아 페일 에일(IPA)·페일 에일·스타우트·위트·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다.

사용자는 취향에 따라 2~3주 만에 약 5리터의 최고급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밀맥주인 위트를 만드는 데 약 9일이 소요되고 발효가 가장 오래 걸리는 라거 맥주인 필스너는 약 21일 걸린다. IPA·페일 에일·스타우트 등은 2주 안팎이다.


◆팔도, ‘팔도 비빔면 매운맛’ 출시…브랜드 라인업 확장
[플라자]LG전자,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출시 外
팔도가 화제의 라면 ‘괄도네넴띤’을 정식 출시한다. 팔도는 제품명을 ‘팔도 비빔면 매운맛(이하 비빔면 매운맛)’으로 최종 확정하고 성장세에 있는 계절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제품의 정식 출시에는 소비자 의견이 크게 작용했다. ‘비빔면 매운맛’은 기존 ‘팔도 비빔면(이하 비빔면)’ 대비 5배 정도의 매운맛을 유지했다. ‘비빔면’ 액상스프에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골뱅이·삼겹살·매운닭발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먹는 소위 ‘베리에이션’ 아이디어를 활용하면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GS건설, ‘신천센트럴자이’ 7월 분양 예정
[플라자]LG전자,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출시 外
GS건설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193의 1 일원에서 ‘신천센트럴자이’를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신천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8개 동, 553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모든 가구가 전용 84㎡의 단일 면적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천센트럴자이는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과 동대구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동대구역에 자리한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KTX를 비롯해 SRT·고속버스·시외버스 등 광역 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티몬, 에어서울과 손잡고 전 노선 항공권 최대 50% 할인
[플라자]LG전자,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출시 外
티몬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에어서울과 손잡고 전 노선 왕복 항공권을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단독 특가로 선보이는 ‘티몬X에어서울 전 노선 할인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목요일인 18일 하루 동안 티몬에서 에어서울 해외 전 노선 최대 50% 깜짝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후 2시부터 선착순 600명에게 제공하며 항공권 구매 시 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쿠폰은 동남아·남태평양 등 에어서울 총 15개 전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고 출발일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선봬
[플라자]LG전자,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출시 外
KB국민은행이 7월 15일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는 고객의 금융거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KB모바일인증서’를 선보였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도 회원 가입부터 신규 상품 가입까지 모바일에서 모든 거래가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 이후 이체·상품 거래 등 KB국민은행의 풀 뱅킹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패턴·지문·페이스 ID(아이폰 이용 고객) 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과일 에이드 2종 출시
[플라자]LG전자,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출시 外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시즌 메뉴로 과일 에이드 2종 을 7월 17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선호도가 높은 여름 과일 자두와 파인애플을 활용했다.

‘자두 에이드’는 청량한 탄산수에 달콤한 자두 농축액을 넣고 새콤달콤한 자두를 올려 씹는 식감을 살렸다. ‘패션후르츠 파인애플 에이드’는 상큼한 패션프루트와 달콤한 파인애플이 만나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신메뉴는 550mL 또는 570mL 용량의 맥스(Max) 사이즈로도 제공한다.

mjlee@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34호(2019.07.22 ~ 2019.07.28)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