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젤 타입 곰팡이제거제, 반짝반짝 곰팡이제거제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기능성에 디자인까지 갖춘 반짝반짝 곰팡이제거제가 22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용품(곰팡이제거제)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반짝반짝 곰팡이제거제는 유통회사인 디큐브 커뮤니케이션에서 분리되어 상품개발 및 마케팅에 특화된 생활용품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 큐브팩토리의 제품이다.
우리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스프레이 타입의 곰팡이 제거제는 사용 시 물처럼 흘러내리기 때문에 화장실이나 베란다 벽에 붙어있는 곰팡이들을 제거하기가 어렵다. 반짝반짝 곰팡이제거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스프레이 타입을 보완한 젤 타입 곰팡이 제거제다.
젤 타입의 경우 어느 벽에 사용해도 흘러내리지 않을뿐더러 높은 세정력을 자랑하며 눌어붙어있는 곰팡이들을 뿌리까지 말끔히 닦아낼 수 있다. 그리고, 기존의 스프레이타입의 곰팡이제거제를 보완하여 750ml 대용량을 출시하였다.
큐브팩토리는 편리하고 유용한 생활용품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조금 더 친근감 있는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큐브팩토리 자체 내에서 캐릭터를 개발하였다. 큐브팩토리를 대표하는 캐릭터와 반짝반짝 곰팡이제거제를 융합해 품질, 디자인, 사용의 편리함까지 모두 갖춘 곰팡이제거제를 탄생시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과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imjk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