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s는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홈쇼핑에 다양한 가습기를 공급, 판매하는 (주)트라맥스의 생활가전 브랜드다. 창업 후 국내 대기업 OEM, ODM으로 상품을 생산 중이다.
2008년에 첫 출시한 ‘tess-7000 시리즈’는 책상, 침대 옆에 두고 사용하는 보틀형가습기 제품이다. 거실에 두고 같이 사용하는 기존 가습기의 패러다임을 뛰어넘어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제품으로 매년 10만 개 이상 팔리며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뽀로로 가습기’, ‘개구리 가습기’는 만화 캐릭터 디자인을 내세워 일 판매량 5000개를 달성했으며, 세척이 간편한 물통을 탑재해 가습기살균제 걱정 없는 ‘테스 클라우드 가습기’도 LED 무드등 기능까지 겸비해 연간 판매량 20만 개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끄는 중이다.
‘NT9 가습기’는 따뜻한 가습이 가능하고 자동습도 조절 타이머, 6리터 대용량, 간편 세척 기능으로 신생아, 산모, 호흡기가 약한 사람이 사용하기 좋은 복합식가습기라 평가 받는다.
tess 관계자는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수상을 계기로 초심으로 돌아가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습기를 공급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과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