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아기물티슈 전문 브랜드, 릴리유
릴리유가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유아용품(아기물티슈)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릴리유는 국내 아기물티슈 최초로 Only3성분을 전 제품에 적용한 브랜드로, 최근 전 라인업에 Only3성분을 확대 적용, 퓨어그린과 퓨어핑크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릴리유의 Only3 전성분은 깨끗하게 걸러진 10단계 정제수 외 꼭 필요한 성분 3가지만 넣은 것으로, 물로 씻어줄 수 없을 때 물처럼 순하고 깨끗한 물티슈로 닦아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올해 초 출시한 퓨어골드의 경우, 화해 설문단 5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회(화해 화장품 설문회)에서 ‘제품이 순하다고 느꼈다’ 97%를 기록했다.

릴리유 물티슈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이어 이번에 한국소비자평가 1위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물티슈는 아기의 몸 이외에도 아기가 만지는 모든 물건을 닦아주는 생활 필수품이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 더 깐깐한 검사와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릴리유 물티슈 팀은 기존에 잘 만들어진 물티슈라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릴리유 물티슈는 무민, 그림에다 작가와의 콜라보 등을 통해 엄마와 아기의 감성까지 터치하고 있다. 11월에는 릴리유를 사랑하는 엄마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스페셜 패키지, 공식 굿즈 등을 제작, 구매 고객 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릴리유 물티슈에서 진행 중인 마케팅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