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후라이드참잘하는집, 후라이드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깨끗한 기름으로 정성껏 조리하는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치킨)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치킨의 기본이 되는 후라이드치킨을 가장 맛있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다. 인기 방송인 하하가 전속 모델인 해당 프랜차이즈는 다양한 입맛의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적이면서도 특별한 맛을 찾아 밤낮으로 연구하며 메뉴를 개발한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의 대표 메뉴인 ‘후라이드 치킨’은 닭고기의 부드러운 맛과 매콤하고 바삭한 튀김이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취향에 따라 치킨의 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양념/매운 양념 치킨과 간장/핫간장 치킨, 눈꽃치즈치킨, 허니버터치킨, 디진다핫치킨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최근에는 치킨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 눈꽃치즈 핫도그, 허니버터 핫도그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신선한 재료를 당일 배송하는 '원데이 딜리버리 물류 시스템'과 저온유통 및 가맹점 밀착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가맹점주가 매일 고객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전국 가맹점 180개를 돌파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상 기본에 충실하고 초심을 잃지 않으며, 가맹점주와 동반 성장하는 후라이드치킨 전문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