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이러닝 솔루션 서비스 기업, 맑은이러닝
㈜맑은소프트의 맑은이러닝이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서비스(이러닝플랫폼)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맑은소프트는 2007년에 설립된 전문 이러닝 솔루션 서비스 기업이다. 2015년부터 클라우드 LMS 서비스를 론칭하여 국내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학원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맑은소프트의 자체 브랜드인 맑은이러닝은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교육담당자 및 일반인도 쉽게 운영할 수 있고, 최근 교육 트렌드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기업 고객의 경우 교육 콘텐츠 부족으로 이러닝 활용이 제한되었으나. 부가서비스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이러닝 활용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맑은이러닝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들이 취소되고, 인터넷 강의에 익숙한 세대들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시스템 이용과 사업 운영을 위한 별도의 교육도 제공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