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피트쿡, 다이어터·유지어터를 위한 저지방 육가공 전문 업체
다이어터와 운동인을 위한 저지방 육가공품을 다루는 피트쿡이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식품(육가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피트쿡은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인해 닭가슴살을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저지방 한돈, 한우로 만든 육가공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특히 그동안 저평가 받아왔던 3등급 한우만을 취급해 많은 인기를 얻었고, 현재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수입산 소고기도 취급해 매출 규모가 늘어났다.

국내 한우시장에서는 ‘마블링’이라 불리는 근내지방이 많은 1++, 1+ 등급을 선호하는 경향이며 1등급 이하는 맛이 없다는 인식이 지배적이다. 반면 피트쿡은 지방이 적은 3등급 한우로 총 4번에 걸친 지방 제거 작업을 통해 저지방 한우 육가공품을 제조한다. 이에 피트쿡 한우 식품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맛도 우수하다.

피트쿡의 저지방 한우, 한돈, 수입육 식품은 부위별로 다양하며, 200g 단위로 소량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피트쿡은 식품으로서는 좀처럼 받기 힘든 특허를 획득한 ‘저지방 한돈 웅스빌 소세지’를 비롯해 ▲저지방 안심바베큐 ▲저지방 스테이크 ▲저지방 소시지 ▲생닭가슴살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낸 스팀피쉬 등을 선보이는 중이며, 매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한다.

한편 피트쿡 제품은 운동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