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화분월드, 전국 최대 정원·원예 용품 온라인 쇼핑몰
자연과의 공존을 중시하는 원예자재 쇼핑몰 화분월드가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친환경토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화분월드는 주식회사 월드가 흙과 식물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론칭한 정원·원예 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우수한 품질의 정원·원예 용품을 선보여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고객들이 행복한 최고의 정원을 완성할 수 있도록 품질이 뛰어난 배양토, 화분, 씨앗, 식물 영양제, 각종 원예 도구 등을 정직하게 생산한다. 또한 자사 홈페이지와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중간 유통마진을 최소화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원·원예 용품을 제공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화분월드는 사람과 자연 모두를 위한 친환경토양으로 유명하다. 화분월드의 ‘월드가드닝 다용도 배양토’는 건강하고 깨끗한 친환경 원료를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만든 다용도 흙이다. 식물 생장에 필요한 기초 양분이 풍부한 것은 물론, 냄새가 나지 않으며, 토양을 비옥하게 하는 미생물 및 천연 발근제가 첨가돼 있다.

화분월드 관계자는 “최고의 정원·원예 용품 전문 브랜드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