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AI=AI 뉴스]
[AI뉴스]삼성전자, ‘삼성 AI 포럼 2020’ 온라인 개최
[한경비즈니스=이현주 기자] 삼성전자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삼성 AI 포럼 2020’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삼성 AI 포럼’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공지능(AI) 석학과 전문가들을 초청해 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최신 AI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연구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다. 삼성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포럼을 개최한다.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해 이번 포럼을 ‘글로벌 AI 포럼’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첫째 날은 종합기술원 주관으로, 둘째 날은 삼성리서치 주관으로 진행된다. 종합기술원이 주관하는 첫째 날은 ‘현실세계의 변화를 위한 AI 기술’을 주제로, 기후 변화, 팬데믹(세계적 유행) 등 전 세계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AI 기술 분야와 연구 방향 등을 논의한다. 올해는 김기남 부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캐나다 몬트리올대 요슈아 벤지오 교수, 미국 뉴욕대 얀 르쿤 교수, 미국 스탠퍼드대 첼시 핀 교수,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함돈희 펠로,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제니퍼 워트만 본 박사, 구글 리서치 타라 사이너스 박사 등 학계와 산업계의 저명한 연사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AI 분야의 우수한 신진 연구자를 발굴하기 위해 ‘삼성 AI 연구자상(Samsung AI Researcher of the Year)’을 신설했다.


charis@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98호(2020.10.12 ~ 2020.10.18)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