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AI = AI 뉴스]

LG CNS가 기업용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LG CNS는 10월 15일 AI 서비스 플랫폼 관련 웹 세미나를 개최하고 LG CNS가 제공하는 AI 서비스와 실제 적용 사례 등을 소개했다. LG CNS의 AI 서비스 플랫폼은 시각 AI 3종, 언어 AI 6종, 복합 AI 1종 등 10대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오픈한 AI 서비스 포털(ai.lgcns.com)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이 업무 처리 시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pain point)을 해결하는 AI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일례로 배송하기 전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제대로 구성됐는지 신속하게 확인하고 싶은 기업은 시각 AI의 ‘상품 인식’을 활용하면 된다. AI가 0.1초 만에 어떤 제품인지 상품 구성을 확인한다. 폭증하는 주문에도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다.


수십 만 개의 직원용 교육 자료를 직급별·직무별로 분류하고 싶은 기업은 언어 AI의 ‘문서 유형 분류’를 선택하면 된다. 이 기능을 통해 하루(약 20시간)에 10만 건의 문서를 원하는 대로 분류할 수 있다. 건당 약 0.7초가 걸리는 셈이다. LG CNS의 모든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 서비스로,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든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에 특정 주소(URI)를 넣으면 ‘상품 인식’, ‘문서 유형 분류’ 등 AI 기능이 작동한다.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 | 사진 한국경제신문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99호(2020.10.17 ~ 2020.10.23)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