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평가 1위] 금융 투자 자문서비스, 비상투자그룹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주식회사 메가솔루션의 비상투자그룹이 12월 2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금융(유사투자자문업) 부문을 수상했다.

비상투자그룹은 개인투자자를 위해 투자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위 0.1% 전문 연구원과 전문 애널리스트로 구성돼 있으며,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A.I를 활용한 뛰어난 분석 능력 능력을 기반으로 최적의 개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 업체이다.

비상투자그룹은 A.I를 통해 시황 분석과 1차적인 종목을 필터링, 주가예측을 딥러닝 작업을 거친다. 이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연구원들이 알고리즘 주식 트레이딩을 한 뒤 주목받을 종목을 선정하고, 전문 애널리스트가 해당종목의 분석을 시작하는 절차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고객별 맞춤 데이터를 관리하고, 금리수준과 주식 듀레이션을 활용해 투자기간을 설정한 뒤 최종 회의를 진행해 기술적 분석으로 최적의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 투자가 실행된다.

주식회사 메가솔루션 관계자는 “한국소비자평가1위 투자자문업 부문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투자 서비스를 제공, 전문 지식이 부족한 개인 투자자들에게 최상의 결과를 내는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