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청정라거 테라
국산 맥주의 새 지평을 연 테라가 2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주류(맥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맥주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국산 맥주 중 가장 빠른 시간 내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고, 현재는 13억 병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이러한 테라의 성장은 대한민국의 시대상을 반영한 진정성 있는 제품이기에 가능했다.

먼저 테라는 100% 청정맥아를 사용했다. 미세먼지의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의 청정성을 위해 전 세계의 거의 모든 맥아를 테스트했고, 그 결과 세계 대기질 부문 1위 국가인 호주의 청정맥아만을 100% 사용하게 됐다.

또한 인공을 거부하는 시대에 맞게 인위적인 탄산 주입 없이 100% 리얼탄산만을 사용했다. 발효과정 중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사용함으로써 인위적인 따끔거림 없이 휘몰아치는 강력한 탄산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시각적 청정함을 위해 대한민국 레귤러 맥주로는 최초로 ‘Green Bottle’을, 병 어깨 부분에는 100% 리얼탄산을 상징하는 토네이도 패턴을 적용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 우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알렸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