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리미엄브랜드대상] 네일샵·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HandSOS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예스오예스의 HandSOS가 4월 23일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9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IT(고객관리프로그램) 부문을 수상했다.

HandSOS는 고객관리, 매출관리, 예약관리, 직원관리, 마케팅 등 매장을 미용실, 네일샵, 피부관리실, 왁싱샵 등과 같은 뷰티샵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관리 요소를 하나의 솔루션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경영관리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의 시술기록을 남겨두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방문이력관리, 직원별 매출관리를 할 수 있고, 방문예정 주기에 따라 자동화된 메시지 발송 및 다양한 조건으로 고객을 검색해 타겟화된 마케팅까지 진행할 수 있다.

최근 미용실과 네일샵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선불권 역시 고객의 충전금액, 사용금액에 맞춰 자동으로 잔여금액 안내까지 자동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예약고객에 대해서도 HandSOS 자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예약확정일 안내, 예약 리마인드 알림이 처리가 돼 매장의 별도의 관리자가 없더라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네이버와의 예약연동을 통해 매장의 홍보와 예약관리까지 진행할 수 있다.

HandSOS 김종선 팀장은 “네일샵·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의 1위 기업으로 다시 한 번 인정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매장을 운영하는 원장님들이 고객에게만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한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