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소시지와 떡꼬치의 맛있는 만남, 소떡소떡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주)와이앤비푸드 농업회사법인이 만든 웰빙간식 소떡소떡이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식품(분식)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소떡소떡은 (주)와이앤비푸드 농업회사법인이 선보인 인기 간식 브랜드다. 최근에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 개그우먼이 고속도로 휴게소 베스트 간식으로 소떡소떡을 소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2년 제품 론칭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소떡소떡은 촉촉한 육즙, 탱글탱글한 식감의 소시지와 영양만점 떡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평과 함께 2017년에는 매출 약 35억 원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맛과 영양은 물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제조과정 중 위생과 안전을 우선시한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고속도로 휴게소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 서비스 확충도 이어나가는 중이다.

소떡소떡 제조사인 (주)와이앤비푸드 농업회사법인은 풍요로운 내일과 행복을 지켜나간다는 긍지, 책임감으로 더욱 더 안전하고 건강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소떡소떡 외에도 떡갈비, 에그포크커틀렛, 치킨너겟 등 양질의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