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핵심은 한듯안한듯 자연스럽게!
요즘 성형수술은 더 이상 연예인들만 하던 전유물이 아니다. 예전의 성형수술은 연예인들이 하는 것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박혀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많은 성형외과들이 생기면서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성형수술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면서 점점 성형수술은 대중화되고 주변에서도 성형수술을 한사람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또한 곧 다가올 겨울방학 등을 통해서 성형수술을 하는 학생들도 상당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대중화되어 버린 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은 눈성형과 코성형이다. 특히 동양인의 경우 서양인에 비해 코가 낮고 둥근 편이라 코성형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예전에는 관상학적으로 쓸개를 엎어 놓은 모양의 현담비코, 즉 복코라고 해서 좋았지만 미의 기준이 바뀌어 가는 지금은 날렵하고 높이감이 있는 서양인의 코 모양을 원한다. 하지만 서양인의 코가 아무리 마음에 든다고 해도 동양인의 얼굴에 코만 서양인의 코라면 어울리지 않을 것이다. 동양인에게 아름다운 코는 얼굴에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코이다.

이렇게 자연스러움이 강조되다보니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거리낌 없이 성형수술을 한다. 남자들 역시도 취업성형이라 해서 면접에서 좋은 인상으로 신뢰감을 높이고 자신감을 상승시키기 위해 많이들 하는 추세이다. 코성형의 경우 남성은 직선의 날렵한 모양의 코를 선호한다. 반면에 여성은 반버선 모양의 곡선형을 선호한다. 남성과 여성의 미의 기준과 원하는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선호하는 코의 모양이 다르다.

이지앤성형외과병원(前 줌성형외과)의 전문의 박성훈 원장은 코성형의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며 “욕심보다는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코의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지앤성형외과의 3D컴비네이션 코성형은 다양한 성형재료와 수술방법을 조합하여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코의 모양을 만들어 내는 코성형 방법이다. 따라서 마치 나만을 위한 맞춤옷을 입는 것처럼 자연스럽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성훈 원장은 “코성형 병원을 선정할 때 금액을 기준으로 두어서는 안 된다. 1:1 맞춤상담을 통해 본인의 의사를 정확히 전달해야 하며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모양의 코와 더불어 안전성이 보장된 보형물, 마취전문의 등 안전사항도 고려해 코재수술을 하게 되는 불상사를 없애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