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 배곧신도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컴퍼니] 한라, 신개념 교육 특화 단지 선보여
한라가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2701가구 규모의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공급한다. 이 아파트는 서울대와 연계해 조성되는 교육 1번지 아파트로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3차에 걸쳐 총 6700가구가 공급된다. 한라는 시흥시와 함께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 중이다.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첫째로 공급되는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3블록에 2701가구 규모로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 40층, 12개동에 전용면적 기준 71~138㎡로 공급될 계획이다. 전용면적별로는 ▷71㎡ 777가구 ▷84㎡ 1652가구 ▷119㎡ 260가구 ▷136㎡ 6가구 ▷138㎡ 6가구 등으로 구성돼 85㎡ 이하 중소형 비중이 약 90%를 차지한다.


대규모 스터디센터 조성
눈에 띄는 시설은 모든 동 1층에 설치되는 헬로 라운지다. 헬로 라운지는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각 동마다 주출입구에 인접해 설치되는 학습 밀착형 주민 편의 공간이다. 헬로 라운지 입구에는 무인 택배 시스템을 설치해 주민들이 택배를 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게 구성되며 차와 다과를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 코인 세탁실, 삼삼오오 스터디를 하거나 미팅을 할 수 있는 포켓형 학습 공간이 주어진다. 또 헬로 라운지 곳곳에 책장을 설치해 도서를 교환하거나 비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설계했다.

서울대와 연계한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단지 내에 개설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들과 서울대 재학생들이 서로 어울릴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업 공간이 조성된다.

이 아파트에는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가변 범위를 확대한 설계가 반영된다. 침실·주방·거실 등 가구 내 공간을 가변형 벽체로 구조 변경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들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안에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스터디센터에서는 멘토링 서비스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 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단지 내 조경 등도 교육에 초점을 맞춘 교육 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총면적 4600㎡의 넓은 면적으로 조성되는 잔디 마당과 함께 캠핑장으로 활용될 수 있는 나무와 캠프, 어린농부교실, 리틀체육교실 등 총 5개의 교육 테마 특화 공간이 갖춰진다. 또한 미국 아이비 리그의 유명 대학 조경 시설을 모티브로 한 테마 수공간을 조성해 교육 특화 단지에 걸맞은 조경 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며 단지를 순환하는 총길이 1.2km의 산책로와 자전거 둘레길도 조성된다. 이 밖에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시설이 갖춰질 계획이다. 별동으로 조성되는 주민 공동 시설에는 키즈카페·골프연습장·카페테리아·피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되고 주민 공동 시설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곳에 배치한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구 정왕동 1771의 1)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에 자리한다. 분양 문의 1688-2600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