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4일까지 포털 ‘하이파이브’ 통해 지원 가능

[하이틴 잡앤조이 1618] 제 3회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 개최
“제 이야기가 감동 수기가 될 줄 몰랐어요. 꼭 성공해서 엄마 호강시켜 드릴 거예요.”
‘제 2회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에서 재학생부문 금상을 수상한 조민아 양(순천전자고 졸)의 수상 소감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 3회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이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더 큰 도약을 위한 빠른 도전’을 주제로 학생들의 성공경험, 학생들의 도전·성공 과정을 지원하며 응원한 교사, 학부모, 기업 관계자의 사례 등 취업을 통한 성공 사례를 발굴·확산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재학생부문, 졸업생부문, 성인부문 총 3부문으로 나눠 모집되며, 오는 11월14일(금)까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생 및 졸업생, 교사, 학부모, 기업관계자 등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주제 부합성을 비롯해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 창의성 등을 토대로 심사한 뒤 오는 12월 우수작품 발표회와 시상식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부문별 금상(3명)은 상금 50만원 및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며, 은상(6명)은 상금 30만원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동상(9명)은 상금 20만원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특별상(6명)은 상금 10만원과 후원기관장상을 받는다. 우수작품 선정작은 수기집으로 제작해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육청, 경제단체, 주요기업,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고졸취업 성공 수기 공모전은 취업을 희망하는 고졸 인재들에게 발전적인 롤모델을 제공하고, 고졸 취업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특성화고 포털(www.hifive.go.kr)을 통해 참가신청서 및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공모전 진행과 관련된 사항은 운영사무국(02-3485-5203, 5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홍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