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신도시 복합주거단지 일산 요진와이시티, ‘분양 매진’주목
최근 일산신도시 내에 공급되는 마지막 주거개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정부가 택지개발촉진법을 폐지시킴에 따라 신도시 대규모아파트에 대한 공급이 제한되면서, 각 신도시에 대규모 복합주거단지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동시에 정부의 부동산 경기부흥 정책이 겹치고, 경기 고양 킨텍스와 서울 삼성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이 우선 추진되는 상황이 맞물리면서 자연스레 일산 신도시 마지막 주거개발 공간에 신축된 일산 요진와이시티가 주목을 모으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산 요진와이시티에 몰리는 괸심은 더욱 급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일산 요진와이시티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단 일산신도시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와이시티는 서울 중심과 연결 되어 있는 3호선 백석역 초역세권에 있고 경의선 곡산역과 대곡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유로, 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를 신호 한번으로 진입이 가능해 상암까지 10분대, 여의도를 30분 안에 출퇴근 할 수 있으며 김포공항과 인천 국제공항까지 빠른 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고속터미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전국 단위의 광역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광역버스는 단지 앞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조기 착공으로 강남 삼성까지는 20분대로 교통이 용이하다.

일산병원, 킨텍스, COSTCO, 방송국, 시립도서관, 백석근린공원, 고양백석체육센터, 유럽형 카페거리, 영화관 및 문화시설을 갖춘 시티는 미래형 주거복합타운(MXD)이다. 또한 자녀가 있는 주부들에게 희소식은 단지 내에 명문사립학교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일산의 대표적 명문학교인 백신 초·중·고와 백마중·고 등이 주변에 있어 일산의 대표적 학군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수가 주로 구성되어 있어 투자 가치도 충분하다. 일산요진와이시티는 지하 4층부터 지상 최고 59층으로, 총 6개 동 2,404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은 59~244㎡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비율이 전체의 60% 이상이다. 실질적으로 수요자들이 찾는 평수가 다수 마련되어 자연스레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지리적 위치로 인한 아늑함과 다수의 편의사항 또한 강점이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뛰어난 채광을 자랑하며, 태양광 발전과 지열, 빗물활용의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입주자의 관리비 부담은 최소화했다. 주상복합의 단점이었던 단일창 구조는 복층유리 이중창 슬라이딩 개폐방식을 이용해 단열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각 세대는 원격검침시스템이 갖춰져 있고,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 에너지절감시스템, 층간소음방지 시스템, 친환경 마감재, 세대환기 시스템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부동산업계 한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금리 인하로 인해 금융비용의 저하로 오피스텔이나 다가구 주택, 상가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수익이 커졌으며, 이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택지개발촉진법 폐지와 그로 인한 신도시 대규모아파트 공급 제한은 일산 내 마지막 주거개발 공간에 신축된 일산 요진와이시티의 전 평형 마감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일산요진와이시티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현재 계약금 5%로 계약할 수 있고, 입주 때까지 추가비용은 없다. 입주는 오는 2016년 6월로 예정돼 있다. 방문예약 및 분양문의는 전화(031-906-0478)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