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의 은행들은 정부의 고정금리 대출 비중을 늘리라는 요구를 따르기 위해 상반기에 저금리를 내세워 특판 상품의 판매를 끝냈지만, 아직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못했다면 반드시 대출을 받을 때 여러 은행을 방문하여 비교하거나, 온라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2.9~3.4%에 해당하는 8월 특판 대출을 찾아 이용해 볼 필요가 있다.
이처럼 시중 대출금리는 역대 최저수준으로 떨어졌지만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제대로 하여 매매대출이나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지 않는다면 같은 조건에서도 남들보다 1%이상 높은 금리를 사용하게 될 수 있으며, 최저금리를 받았더라도 과도한 부수거래 가입을 요구하거나 상환방식이 맞지 않는 등 대출조건이 불편할 수 있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최저금리 대출상품을 쉽게 찾을 수는 없을까?
대출자라면 누구나 고민하고 있는 “최저금리”. 최근 금융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최저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금리비교 사이트는 대출자들의 신용등급/소득/지역 등 각각의 조건에 맞춰 최저금리 금융사와 상품을 추천 해드리고 있으며, 기타 대출관련 상담도 무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다. 다만 최근 들어 금리비교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만큼 이용하여 상담을 받을 경우 해당 업체가 활발히 상담이 이뤄지고 있는지, 믿을만한 사이트인지 잘 살펴보고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최근 대기업에서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한 만큼 정보보호 관련하여 충분한 보안이 되어있는지 살핀다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금융권 관계자에 따르면 “불과 1~2년전만 해도 대출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은행을 방문하는 것 말고는 딱히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하는 것은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었다. 서류를 준비하여 각 은행을 돌아다니는 부분이 시간도 많이 들고 불편하였지만, 이제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 은행을 모두 돌아다닌 것처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특판대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대출시에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해보라.”고 조언했다.
신용조회 걱정 없고 상담 비용 또한 없어 이용자 빠르게 늘어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표사이트인 뱅크몰( www.bank-mall.com )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나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된다. 온, 오프라인 운영 10년이상의 경력으로 누적 8만명이상의 고객에게 대출진단을 통해 맞춤형 대출컨설팅을 도움을 드렸으며 최근 “M언론사에서 13~14년 온라인서비스부문 소비자만족도 1위”와 “H언론사에서 경제발전에 도움을 준 창조경제 혁신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이트를 방문, 이용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