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의 효능, 천연인슐린으로 당뇨환자들에게 인기
먹는 ‘천연 혈당강하제’ 로 불리고 있는 여주가 최근 그 효능이 많은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여주에는 식물인슐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당조절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췌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인슐린 분비를 돕는 등 당뇨병 예방에 효능이 있다. 특히 당뇨 합병증인 망막증 및 고혈압과 같은 혈관 성 질환에 대한 예방효과 또한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밖에도 고함량 비타민C, 칼륨, 철분 및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눈 피로, 눈 건강 및 노안에 좋은 음식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피부노화 억제, 면역력 향상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한편 30년 전통의 한방전문 프리미엄 식품회사인 영화식품의 ‘영화 여주즙’이 여성소비자들 사이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천연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영화식품은 엄선된 양질의 국내산 건여주와 30년 한방 노하우를 바탕, 천연제조공법으로 모든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제품 내 합성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식품으로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식품(www.yh-food.co.kr) 관계자는 “여주즙은 당뇨환자용 식품만이 아닌, 체내의 당분과 지방 흡수를 50%이상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섭취하여도 좋다’ 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은 2012~2014 3년 연속 한방식품 최초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이라는 쾌거를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