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로 인한 주름, 테스리프팅 시술로 젊어지는 효과까지!
불볕 더위가 한창인 여름에 우울증에 시달리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로 주름 때문이다. 피부 탄력은 일반적으로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감소해 30대가 되면 각종 호르몬과 콜라겐이 손실 되면서 잔주름이 짙어 지기 시작한다

나이를 막론하고 세월에 깊어지는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구매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를 되돌리는데도 한계가 있다. 특히 화장품은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보조적 역할만을 할 뿐, 직접적으로 주름의 원인을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가 시작된 경우에는 전문적인 의학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직장인 A씨는 미세주름과 탄력을 잃은 피부로 스트레스를 받아왔다. 노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인 A씨는 피부뿐만 아니라 근육까지 처져 우울증을 동반한 불만으로 고민하는 일이 적지 않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A씨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테스 리프팅’ 시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 병원을 찾았다. 노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떨어진 상태로 비교적 간단하며 효과가 좋은 테스 리프팅을 지인으로부터 추천 받았기 때문이다.

테스 리프팅은 끝부분에 리본모양의 그물망(mesh)처리를 한 돌기(cog)실을 넣어 주름을 펴주면서 얼굴의 연부조직을 팽팽하게 당겨 밝고 건강한 피부로 돌려주는 리프팅 수술이다.

귀 위쪽 머리 부분을 최소절개하고 관을 삽입한 다음 리본 모양의 그물망을 볼이나 팔자 주름 부위의 처진 조직까지 밀어 넣어 그물망에 이어진 실로 팽팽하게 당겨준다.

뿐만 아니라 처진 피부의 반대방향으로 피부와 피부조직을 당겨주고, 형성된 메시조직을 6개월 안에 기존 피부조직과 엉켜 달라붙게해 팔자주름, 늘어진 볼살, 처진턱살을 개선해 확실한 브이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테스 실은 식품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안전성이 검증되었으며 인체에 해롭지 않기 때문에 현재까지 개발되어 있는 리프팅 제품의 장점만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브라운 성형외과 서보익 원장은 “리프팅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피부처짐, 노화진행 등 환자 피부에 맞는 정확한 진단 아래 리프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자신의 피부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줄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하고 시술을 결정해야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