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아카데미, 여름철 맞아 티 클래스 운영
차 전문 교육기관 BTC아카데미(www.btcacademy.co.kr)가 여름철을 맞아 '썸머 티 칵테일 파티'를 비롯 다양한 여름철 티 강좌를 오픈한다.

BTC아카데미 '티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평소 차에 관심이 있던 일반인이나 차를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설 교육과정으로 차에 대한 기초 지식과 함께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실용적인 수업이다.

단기선택 강좌들이 구성돼 있고, 클래스당 인원을 최대 6명으로 제한해 집중도 높은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차의 역사와 문화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이해를 돕는 기초 이론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운영된다.

'티 칵테일 파티'는 홍차나 허브티 등을 이용해 만든 티 푸드와 함께 직접 만든 티 칵테일과 함께 즐기며 배우는 강좌로, 차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얻음과 동시에 차를 통한 즐거움을 만끽해볼 수 있는 BTC아카데미의 일반인 대상 인기 강좌다.

세계의 3대 홍차로 불리는 스리랑카의 '우바홍차', 인도의 '다즐링 홍차'를 이용해 무알콜 칵테일을 포함해 각종 음료를 제조한다. 이는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연인이나 친구, 신혼부부들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아이들과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차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강좌는 차 입문자를 위한 상설강좌 프로그램으로, 6~9월까지 진행된다. 6~7월은 스리랑카의 홍차, 8~9월의 인도의 다즐링 홍차 등의 수업일정이 구성돼 있다.

두 번째 여름철 강좌로 홍차와 과일의 상큼한 만남을 주제로 한 '티펀치 만들기' 강좌가 준비돼 있다.

'티펀치'는 인도에서 차갑게 만든 홍차와 술을 섞은 후 다섯 가지 과일을 넣었다고 하여 힌두어 5를 뜻하는 ‘펀치’에서 유래된 것이다. 여름철 재철 과일을 이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티메뉴를 만드는 수업이다. 이 수업에서는 티펀치에 어울리는 홍차와 허브티 등을 테스팅해보고 이를 이용한 아이스티 만드는 법, 과일을 이용하는 방법 등 여름 방학을 자녀들과 함께 만들어 보며 재미있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 컨셉의 강좌이다.

BTC아카데미 문선영 총괄팀장은 "보통 차라고 하면 뜨거운 물로 우려서 격식을 갖추고 마셔야 한다는 일반적인 차문화에 대한 관념을 탈피시키는 것이 BTC아카데미의 목표이다"면서 "커피 문화에 집중되어 있는 젋은 층들이 보다 차를 일상 속에서 가깝게 느끼고 즐기도록 하기 위한 체험형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