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시 소재의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2007년 개원 이후 양•한방 협진을 통해 차별화된 진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국내 요양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660병상 규모, 총 16명의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특성화된 병동 시스템을 운영하며, 전문재활치료를 중추신경, 척추관절, 통증재활 분야로 나눠 더욱 세심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암 병동 및 한방진료센터 마련으로 요양병원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섰다.
효사랑가족병원은 전인간호실시, 간호, 행정관리자, 재활 등의 지역사회세미나 개최 및 지속적인 직원 교육으로 직원들의 역량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부설기관인 메디플러스 요양원과 가정간호사업 및 핵심인재교육학원까지 운영해 인재양성과 원스톱 의료진료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더불어 선유도 의료봉사 및 효사랑장학재단을 통한 장학금전달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관계자는 “어르신은 건강하게, 가족은 편안하게, 직원들은 즐겁게 모두가 어우러져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38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