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비는 비단 금(錦), 갖출 비(備)로, 비단을 갖춘 듯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성인용기저귀를 추구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금비는 론칭 후 7년동안 기저귀 원자재 값의 인상폭이 클 때도 손해를 감수하고 소비자에게 한결같은 가격, 같은 품질의 우직함을 보여줬다.
또한, 금비는 100%국산 원자재를 사용한 국내생산으로, 원자재절감을 위해 비통기성필름을 사용하는 성인용기저귀가 대부분인데 반해 통기성필름사용으로 사용자의 쾌적함을 우선했다.
금비 관계자는 이러한 장인정신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어 이번 수상에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성인용 기저귀 시장에 기준을 세워 프리미엄 고품질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38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