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4년 연속 수상 쾌거, 현대해운
현대해운(www.cyhds.com)이 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물류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현대해운은 업계 최초 누적 이용고객 수 100만 명을 돌파한 기업으로 운송점유율 75%를 차지하며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 4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해외이사 전문 컨설턴트의 1:1 전담관리 제도를 통해 방문 견적부터 해외이삿짐의 팩킹, 통관, 현지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는 현대해운은 꼼꼼한 업무 처리능력은 물론 해외에 능통한 유학파 여성 컨설턴트팀을 구성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현대해운의 ‘드림백’ 서비스는 연간 이용고객 10만 명을 돌파한 현대해운의 대표적 국제택배 서비스로 지난 2009년 업계 최초 출시됐다. ‘드림백’은 38㎏까지 담을 수 있는 3단 이민가방을 무료로 제공하며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짐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