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고급 수제화 브랜드, 메쎄
㈜유리미디어의 수제화 브랜드 ‘메쎄(www.messeshoes.co.kr)’가 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패션잡화(여성화)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프리미엄 수제화 메쎄는 215mm부터 265mm의 다양한 사이즈로 차별화를 꾀하며 2008년 롯데 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로부터 불과 일 년이 채 되지 않은 2009년 롯데 홈쇼핑에서 여성화 판매 1위를 시작해 2013년까지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고집스러운 수제화 품질을 고수하고, 모든 여성화를 천연 가죽으로만 제작해 소비자 만족지수를 끌어올린 메쎄는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론칭 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메쎄는 지난해 4월, 롯데 홈쇼핑 누적매출 1,000억을 돌파했다.

성수동에 위치한 메쎄(Messe) 연구소에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의 연구개발과 직영생산설비을 통해 품질 향상에 주력한다. 또한, 배우 김성령이 지난 F/W시즌 전속 배우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높이는 등 활발한 대내외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유리미디어는 매년 아름다운 가게나 실로암 시각장애인 복지관에 여성화를 기부한 누적금액이 2억여 원에 달한다. 이처럼 꾸준한 사회공헌 봉사활동과 홈페이지 및 블로그 운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도모한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