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초보 엄마 도우미, 뉴나 리프
네덜란드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뉴나(www.nunababy.co.kr)가 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바운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뉴나에서 선보인 나뭇잎 모양의 바운서 ‘리프(Leaf)’는 자궁 속에서 반 진공상태로 있던 태아가 자궁 밖에 나와 중력의 작용으로 평평한 바닥에 눕는 것을 기피할 때 도와주는 기구다.
리프는 인체공학적 무게 중심 설계로 아기의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켜준다. 특히, 태아가 배 속에 있을 때 유지하는 27°와 동일한 각도로 기울어져 아기가 편안함과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배터리나 전원 연결 없이 손으로 한 번 밀어주면 약 2분 동안 움직임이 지속돼 아이에게 전자파 영향이 적은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게다가 아기의 민감한 피부를 배려해 100% 오가닉 코튼으로 만들어진 시트로 포근하고 편안함을 선사한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