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아마리스 1050RS’ 라식의 필수코스, 라식·라섹 후기 챙겨보기
최근 시력교정술계의 화두는 단연 ‘아마리스 1050RS’의 등장이다. 아직까진 이 최신 장비를 도입한 병원이 적으나, 가까운 시일 내에 많은 병원이 아마리스 1050RS를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기기의 우수성이 다방면으로 입증된 만큼, 아마리스 1050RS의 부재는 병원 경쟁력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아마리스 1050RS의 우수성을 간단히 살펴보면, 레이저 속도 1,050Hz, 7차원 초정밀 안구 추적 시스템, 0.54mm 슈퍼가우시안 빔, 에너지 강도 자동조절 시스템 등이다. 특히 현존하는 레이저 장비 중 속도가 가장 빠르다는 것이 강점이다. 앞으로 몇 년간은 이 스펙을 능가하는 장비의 출현은 없을 것이라고 업계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전에 없던 뛰어난 기기인 만큼, 아마리스 1050RS는 의료계뿐 아니라 대중의 관심도 뜨겁게 받고 있다. 실제로 한 안과의 관계자는 아마리스 1050RS 도입 이후, 장비명을 직접 언급하며 수술을 문의하는 환자가 급증했다고 귀띔했다.

더 좋은 기계로 받은 수술 결과가 더욱 안전하고 만족스러울 가능성이 높은 것은 자명하다. 하지만 여기에는 한 가지 전제가 있어야 한다. 바로 의료진의 뛰어난 실력이다. 장비가 아무리 훌륭해도 다루는 사람의 능력이 부족하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라식·라섹을 결심한 사람들은 아마리스 1050RS에만 집중하지 말고, 그 장비를 갖춘 병원 의료진의 실력도 잘 살펴보아야 한다. 하지만 수술을 받기 전에 의료진 실력을 어떻게 간파할 수 있을까.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해당 병원의 라식·라섹 후기를 살펴보는 것이다. 의료진 실력은 직접 수술받은 환자가 가장 잘 알기 때문이다.

물론 요즘에는 소위 ‘아르바이트’에 의한 라식·라섹 후기가 넘쳐나기 때문에 이마저도 믿기 힘든 상황이다. 하지만 모든 후기가 거짓은 아니다. 자필로 쓴 라식·라섹 후기라면 실제 수술 환자가 작성했을 가능성이 높다. 특성상 ‘아르바이트’에 의한 대량생산이 힘들기 때문이다.

즉, 신뢰할 수 있는 라식·라섹 후기를 원한다면 자필로 작성된 후기를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 아이플러스안과 이용재 원장은 “아마리스 1050RS 도입 후, 이에 대한 문의가 급증했다. 최신 장비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이 뜨거움을 몸소 체험한 것”이라며 “하지만 너무 장비에만 주목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 수술할 때, 장비의 우수성 여부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첨단정밀검사를 통해 본인 눈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최신 기계 여부를 떠나서 병원의 신뢰도에 좀 더 주목해 신중한 결정을 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